컨텐츠 바로가기 영역
본문으로 바로가기

KIOM 뉴스

뒤로 앞으로

센터소개

KIOM 뉴스 상세보기
제목 한의학연, 혁신리더 포럼 Dr. K 개최
분류 보도자료 기사링크
작성자 홍보협력팀 등록일 2018-09-05 조회수 108

한의학연, 혁신리더 포럼 Dr. K 개최

기업가형 사이언티스트, 김선영 바이로메드 대표이사 초청

4차 산업혁명 시대의 한의약 및 천연물의약품 연구 전략 강연

한국한의학연구원(원장 김종열, KIOM, www.kiom.re.kr, 이하 한의학연)4() 오전 1030분부터 한의학연 제마홀에서 4차 산업혁명 시대에 한의약 R&D 혁신 역량 강화를 위해 한의학 혁신리더 포럼 Dr. K- 바이로메드 김선영 대표이사편(전 서울대 생명과학부 교수)’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한의학 혁신리더 포럼 Dr. K(이하 ‘Dr. K’)’는 한의학연이 기획한 교육 프로그램으로 한의약 R&D 혁신 성장을 위해 국내 R&D 분야별 최고 전문가를 초청해 강연과 토론으로 진행된다.

한의학 혁신리더 포럼 Dr. K(Design the 4th Industrial Revolution : K-medicine) : 한의학연이 기획한 교육프로그램으로 4차 산업혁명시대를 견인할 국내 R&D 분야별 최고 전문가를 초청해 지식 공유와 소통을 통해 한의학 미래를 설계하고 R&D 혁신을 추구함.

‘Dr. K’의 첫 강연은 지난 831일에 퇴임한 전 서울대 생명과학부 교수이자 바이오 벤처 기업 바이로메드를 창업한 김선영 대표이사를 초청해 전통의학의 현대화과학화를 통한 혁신 의약 및 기능성 소재의 개발을 주제로 진행됐다.

 

강연에서 김선영 대표이사는 한의학 소재로 신약 개발 연구 사례를 구체적으로 설명하며, 한의학을 현대과학적으로 해석하고 증명하는 것이 필수적임을 강조했다.

 

이어 한의학연 연구책임자들이 현재 추진 중인 한약 신약개발 사업의 주요 내용을 발표했다. 임상의학부 정수진 연구운영팀장이 치매 치료 천연물 의약품 개발 연구”, 한약연구부 채성욱 책임연구원이 노화관련 질환치료를 위한 한약개발에 대해 각각 발표했다.

 

이어진 자유토론에서는 한의학연 김종열 원장을 좌장으로 바이로메드 김선영 대표이사, 한풍제약 조형권 대표이사, 그리고 한의학연 정수진 팀장, 채성욱 박사가 패널로 참여했다. 특히 조형권 대표이사는 한의학연이 추진 중인 한약 개발 연구에 관심을 보이며, 임상시험까지 성공해 제품개발로 이어질 수 있는 연구개발을 당부했다.

 

한의학연 김종열 원장은 이번 강연을 통해 한의학의 의학적임상적 가치를 현대과학적으로 해석하고 증명하는 것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공감했다라며 한의학연이 과학기술에 기반한 한의학의 미래 가치 창출에 선도적인 역할을 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한편, Dr.K 2회차 강연은 카이스트 정재승 교수를 초청해 뇌공학과 인공지능 시대를 주제로 910() 오후 4시 한의학연 대강당에서 개최되며 누구나 강연에 참가할 수 있다. 참가신청은 웹페이지(https://onoffmix.com/event/150285)에서 가능하다.



이전글 BT 전공 학부생들 한약재 감별 기술 전수받아
다음글 당뇨병성 신경병증, 전침 치료 효과 확인

비밀번호 확인

비밀번호 확인

확인 닫기

  • 콘텐츠 담당자

    담당부서 : 홍보협력팀   /  담당자 : 김연경   /  연락처 : 042-868-9412
  • 콘텐츠 만족도

    등록하기

비밀번호 확인

비밀번호 확인

확인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