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영역
본문으로 바로가기

KIOM 뉴스

뒤로 앞으로

센터소개

KIOM 뉴스 상세보기
제목 한의약 영상공모전 온라인 심사 진행
분류 보도자료 기사링크
작성자 홍보협력팀 등록일 2019-02-26 조회수 109


한의약 영상공모전 온라인 심사 진행

 

한의학연, 연구성과 영상공모전 10개 후보작 온라인 공개

내달 11일까지 유튜브, 페이스북 등 SNS에서 대국민 투표 진행

 

한의학연 연구성과 영상공모전의 10개 후보작이 온라인에서 국민에게 공개됐다.

 

한국한의학연구원(원장 김종열, KIOM, www.kiom.re.kr 이하 한의학연) 한의학 연구성과를 소재로 한 영상공모전의 최종 10개 후보작이 온라인에 공개돼 대국민 심사가 내달 11일까지 진행된다고 밝혔다.

 

한의학연은 한의약 연구성과와 국민들의 참신한 아이디어를 융합하고자 지난해 9월 기관 최초로 대국민 영상공모전을 개최해 12월까지 일반인들로부터 다양한 작품을 접수했다.

 

접수된 작품은 내외부 전문심사위원이 기획성, 완성도, 독창성, 활용성 등을 평가해 총 10개의 후보작을 선정했다.

 

후보작은 △2018 대국민 한의학 연구성과 8, △한의원 갈까? 말까?, △좋으니까! 믿으니까! 한국한의학연구원!, △알수록 한의학이 보인다!, △내 손안에 동의보감 SONG, △입을 열면 건강을 알 수 있다, △아인슈타인은 왜 메롱을 했을까?, △손목터널증후군의 비밀, △퍼스널 컬러X, 퍼스널 사상체질!, △손목양과 침술군 등 총 10개 작품이다.

 

온라인 심사는 일반인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한의학연 SNS(페이스북, 유튜브 등)에서 후보작 영상 중 침 치료, 설진기, 사상체질 등 연구성과를 가장 이해하기 쉽고 재미있게 표현한 작품에 ‘좋아요’를 누르면 반영된다.

 

최종 결과는 3 14일 발표 예정이며 대상 1 500만원, 최우수상 2팀 각 200만원, 우수상 2팀 각 50만원의 상금이 수여된다.

 

또한 수상작은 유튜브, 블로그, 페이스북 등 한의학연 SNS 홍보채널을 통해 국민들의 한의약 연구개발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기 위한 영상으로 활용될 예정이다.

 

한의학연 김종열 원장은 “공모전에 참가한 후보작 모두가 대중의 시각으로 개성있게 한의약 연구성과를 표현했다”라며 “이번 온라인 심사를 통해 많은 국민들이 한의학연의 연구개발 성과를 알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기대를 밝혔다.

 

한편, 온라인 심사 참여자는 한의학연 페이스북에 참여 인증 댓글을 남기면 소정의 경품도 제공된다.



이전글 한의 장애인 주치의 도입방안 제시
다음글 한의학연, 2018 한의약산업실태조사 최종보고서 발간

비밀번호 확인

비밀번호 확인

확인 닫기

  • 콘텐츠 담당자

    담당부서 : 홍보협력팀   /  담당자 : 김연경   /  연락처 : 042-868-9412
  • 콘텐츠 만족도

    등록하기

비밀번호 확인

비밀번호 확인

확인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