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영역
본문으로 바로가기

KIOM 뉴스

뒤로 앞으로

센터소개

KIOM 뉴스 상세보기
제목 한의학연, 의료취약지 한의약 의료봉사 펼쳐
분류 보도자료 기사링크
작성자 홍보협력팀 등록일 2019-07-22 조회수 170

한의학연, 의료취약지 한의약 의료봉사 펼쳐

한의학연, 전북 무주군 부남면 지역민 찾아 한의약 의료봉사 실시

부남초중학교 전교생 대상 교육기부 활동까지

 

한국한의학연구원(원장 김종열, KIOM, www.kiom.re.kr, 이하 한의학연)은 전북 무주군 부남면사무소 다목적강당에서 지난 19() 의료봉사활동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전북 무주군은 보건복지부에서 지정한 의료취약 지역이다. 특히 부남면은 총 인구 1428명 중 60세 이상 노인인구가 812(52%)에 달하며 노인 대상 의료 환경이 열악한 지역이다.

 

의료봉사활동은 한의학연 내 봉사동아리인 한의사랑을 주축으로 최선미 부원장을 포함해 13명이 참여했다.

 

봉사단은 부남면 주민 약 70명을 대상으로 건강·의료상담과 함께 침·뜸 치료, 한약 처방 등 한의약 치료를 실시했다  

이에 앞서 18()에는 부남면에 위치한 부남초·중학교를 찾아 전교생 25명을 대상으로 한의학 강연 및 체험 프로그램 등 교육기부 활동도 전개했다.

 

한의학연은 2010년부터 충남 삽시도(2010, 2013, 2014), 인천 볼음도(2011), 충남 호도(2012), 전북 장수군 산서면(2017) 등 의료소외지역을 찾아 의료봉사활동을 진행한 바 있다.

 

한의학연 김종열 원장은 한의학연은 의료봉사, 교육기부 등 소외계층을 대상으로 다양한 사회공헌을 통해 나눔을 실천하고 있다.”앞으로도 사회공헌 활동의 대상과 범위를 넓히며 출연연으로서 사회적 책무를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한의학연은 한의학 및 과학문화 소외계층 대상 사회공헌 브랜드 ‘KIOM 동행의 일환으로 ‘KIOM 진로톡’, ‘KIOM 시니어 아카데미’, ‘KIOM 의료·교육 봉사를 운영하고 있다.



이전글 한의학연, 'KIOM 진로톡' 개최
다음글 간단한 뇌파 측정으로 치매 위험군 선별 가능

비밀번호 확인

비밀번호 확인

확인 닫기

  • 콘텐츠 담당자

    담당부서 : 홍보협력팀   /  담당자 : 김연경   /  연락처 : 042-868-9412
  • 콘텐츠 만족도

    등록하기

비밀번호 확인

비밀번호 확인

확인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