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영역
본문으로 바로가기

KIOM 뉴스

뒤로 앞으로

센터소개

KIOM 뉴스 상세보기
제목 한의학연, 여성가족부 주관 ‘가족친화인증’ 재인증
분류 보도자료 기사링크
작성자 홍보협력팀 등록일 2020-12-24 조회수 91

한의학연, 여성가족부 주관 가족친화인증재인증

·가정양립, 워라밸 실천 등 가족친화 경영 노력 인정받아

구성원이 행복하게 근무하며 성과도 창출하는 일터 만들 것

한국한의학연구원(원장 김종열, 이하 한의학연)은 가족친화 경영의 우수성을 인정받아 여성가족부가 주관하는 가족친화인증 기관에 재선정됐다.

한의학연은 2012년 신규인증을 시작으로 2017년에 재인증을 받았으며 올해로 세 번째 인증을 획득했다.

가족친화인증은 여성가족부가 가족친화제도를 모범적으로 운영하는 기업 및 공공기관에 대해 심사를 통해 인증을 부여하는 제도이다.

한의학연은 ·가정 양립과 워라밸(일과 삶의 균형, Work and Life Balance) 실천을 위한 여러 제도 운영 및 인프라 구축에 힘써왔다.

2016년부터 한국기초과학지원연구원, 한국핵융합에너지연구원, 한국생명공학연구원과 공동으로 직장어린이집을 설치해 운영하고 있으며, 모성보호실(Angel Mom) 등의 공간 구축을 통해 육아에 대한 부담을 덜고 연구에 매진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또한, 육아·가족돌봄 휴직, 배우자 출산휴가, 난임치료 휴가, 수유시간 보장 등 일·가정 양립을 위한 제도도 관련 법령에 따라 운영하고 있다.

이 밖에도 휴게시간을 활용해 요가·탁구·테니스교실을 운영하고, 축구·밴드 등 구성원이 자발적으로 만든 동아리를 지원하며 직원의 워라밸을 위해 힘쓰고 있다.

김종열 원장은 한의학연은 창의적인 연구 활동과 업무생산성 향상을 도모하며 가족 친화적인 근무환경을 만들고자 노력해왔다, 이러한 노력이 성과 창출로 이어질 수 있도록 가족친화 조직문화가 보다 단단히 정착할 수 있도록 힘쓸 것이라고 밝혔다.



이전글 한의학연, 약용 생물자원 빅데이터 구축 및 개방
다음글 한의학연, 한의약 정책 전문저널 한의정책 발간

비밀번호 확인

비밀번호 확인

확인 닫기

  • 콘텐츠 담당자

    담당부서 : 홍보협력팀   /  담당자 : 김연경   /  연락처 : 042-868-9412
  • 콘텐츠 만족도

    등록하기

비밀번호 확인

비밀번호 확인

확인 닫기